[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스타벅스가 '일회용컵 없는 날'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이어나간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은 ‘일(1)회용컵 없는(0) 날’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매월 10일에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늘리자는 취지로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연중 환경 캠페인이다.
10일 개인컵을 지참해 스타벅스 매장 안에서 텀블러 등 개인컵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인증하는 사진을 찍고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새해 행운을 담은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스타벅스에서 음료 주문 시 다회용컵 사용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일회용컵 없는 날 캠페인 실시 전인 지난해 3월 약 33만4000회의 다회용컵 이용 고객에게 혜택이 제공됐지만 같은해 12월에는 3배 이상인 약 117만회까지 혜택이 제공됐다. 특히 지난 한 해에만 다회용컵 사용 혜택 제공 횟수가 808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7년 380만건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살 빼려고 맞았는데 아이가 생겼어요"…난리난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