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KB증권은 고객 중심의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서치센터가 직접 나서 '리봇'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맞춤형 정보검색 툴, Market Now!, 손쉬운 사용' 등 세가지 강점을 바탕으로 고객 수익률 향상을 위한 엄선된 투자정보를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한다는 장점이 있다.
'맞춤형 정보검색 툴'은 사용자의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실시간으로 선택형 리포트 알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자정보 SNS 채널 중 리봇이 가장 먼저 선보이는 기능이다.
또한, 전문 기관투자자가 아닌 일반 개인투자자의 입장에서 메뉴를 디자인하고 키워드 검색을 고도화 해 메뉴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도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 "2019년 KB증권 중점 추진 사항인 디지털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리봇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를 접목한 리서치 홈페이지 오픈 등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봇은 KB증권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텔레그램에서 '@kbrcbot'를 검색해 이용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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