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시각문화큐레이터 2018 졸업전시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2월 4일 오후 6시 백학미술관에서 "

조선대학교 미술대학 시각문화큐레이터 2018 졸업전시회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조선대학교(강동완 총장)는 오는 12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조선대학교 미술대학(임채형 학장) 시각문화큐레이터 전공 졸업생들의 졸업작품 전시회(HEXAGON: 경계를 넘다)가 조선대학교 백학미술관에서 개최된다.
회화, 미디어, 설치, 사진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작품전시회는 지난 4년간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총 14명의 졸업생들이 큐레이터가 되어 혼신의 힘을 다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주제는 <고정관념>, <기계문명과 그 속 인간의 자아>, <남겨진 자들>, <사회이면>, <페미니즘>, <대중미디어> 라는 여섯 개의 키워드로 추출해낸 사회문제의 다양한 담론들을 이야기한다.

각 키워드는 육각형의 꼭짓점으로 형상화 되어 우리 사회의 보호막을 형성하고 견고하고 안정적인 모습을 띄는 완전한 도형인 육각형을 완성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았다.
눈 깜짝할 사이에 트렌드가 바뀌는 오늘날은 인간에게 화려함과 편리함을 가져다주는 반면 수많은 사회문제를 야기한다. <HEXAGON: 경계를 넘다>전은 사회문제를 바라보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으로 사회의 이면을 들춰내고 육각형과 같이 평행과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함께 지향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한다.

참여 작가로는 ▲고정관념에 대한 작품으로 송은 미술상, Maburea award을 수상한 노세환 작가 ▲트라우마展과 기정사실展을 통해 현시대의 상황을 낱낱이 드러낸 문기전 작가 ▲현재 영국에 거주하며 국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는 배찬효 작가 ▲최근 백남준아트센터에서 기계와 인간의 갈등과 공존을 담은 작품을 선보인 손종준 작가 ▲올해로 고려인 강제이주 80주년을 맞아 그 이유가 더욱 특별한 민족 이산에 대한 작품을 선보인 정성태 작가 ▲여러 개인전과 그룹전에서 대중미디어에 대한 작품을 선보인 최성훈 작가 등이 참여한다. 광주지역 작가를 비롯한 국내외 활발히 활동하는 작가들의 참여로 다채롭고 수준 높은 전시를 제공한다. 참고로 전시 오프닝 행사는 12월 4일 오후 6시에 진행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