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블랙야크 나우, 도시 릴레이 협업 전시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로컬 다큐멘터리 격계간지 나우 매거진 창간 기념 행사

블랙야크 나우, 도시 릴레이 협업 전시 진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블랙야크의 라이프웨어 브랜드 나우는 도시재생과 공존의 메시지를 담은 도시 릴레이 협업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도심 속 책방을 콘셉트로 한 한 이번 전시는 오는 5일까지 청담동 가옥을 재생한 공간인 스튜디오 ‘더블랙하우스’에서 진행된다. 이달 7~10일까지는 어반북스의 공간 프로젝트 도곡동 ‘도시서점’에서 전시가 이어진다.

나우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초기 슬로건인 '다음 세대를 위해'를 복원해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전시도 취지에 공감한 로컬 크리에이터, 공간, 브랜드가 협업해 기획한 것. 나우는 이불과 베개에서 수집, 재가공한 리사이클 다운과 페트병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등을 활용한 제품을 올 가을ㆍ겨울 컬렉션을 통해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폐현수막으로 만든 리사이클 트렌치코트 등에 대한 자선경매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매 호 하나의 도시를 선정, 지속 가능한 삶의 다양한 방식을 인터뷰와 에세이로 담아내는 로컬 다큐멘터리 격계간지 ‘나우매거진’ 포틀랜드 편 창간을 기념해 기획됐다. 책의 내용을 그대로 큐레이팅한 공간에 선보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협업 크리에이터인 독립출판사 ‘로우프레스’, 포토그래퍼 목진우, 비주얼 콘텐츠 그룹 ‘더 블랙 하우스’와 에세이를 담은 붕가붕가 레코드의 인디밴드 ‘새소년’이 매거진 부제이기도 한 '괴짜들이 만드는 도시풍경'을 주제로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다.

이 밖에도 홍대 키친 스튜디오 ‘바이빅테이블’의 식문화와 폐우산 업사이클링 디자인 브랜드 ‘큐클립’의 팝업스토어를 비롯 크리에이티브의 힘을 믿는 '환경영화제'의 심야영화상영 등 상생을 통한 공존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롯데주류의 후원으로 전시 기간동안 ‘피츠 수퍼클리어’ 맥주가 무료 제공된다.

남윤주 블랙야크 마케팅팀장은 “나우는 #livenau 글로벌캠페인을 전개하며 도시 환경 위기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다양성을 포용하는 지속가능 한 사회에 대한 고민을 이어오고 있다”며 “나우매거진 발간에 이어 이번 전시는 포틀랜드 특유의 커뮤니티와 상생의 문화를 생생히 전달하기 위한 실험적인 도전”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 매거진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과, 독립서점 판매를 시작했으며, 다양한 도시에서 ‘도시서점’을 컨셉으로 전시회를 열며 캠페인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시 기간 동안 자율기부 방식으로 판매되는 나우매거진, 에코백, 에이프런과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되는 잡지 수익은 모두 환경영화제에 기부된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