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4일까지 경남 창원·경기도 의왕 현대위아에서 열려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10일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공작기계 가공을 위한 사전 작업인 'NC 프로그래밍'을 진행하고 있다.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에 참가한 고등학생들이 10일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공작기계 가공을 위한 사전 작업인 'NC 프로그래밍'을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현대위아가 지멘스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제4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회는 기술인재 육성을 위한 기술대회로 10일부터 11일까진 경기도 의왕시 현대위아 의왕연구소에서, 12~14일에는 경남 창원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열린다. 전국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실력을 겨룬다.
NC 경진대회는 공작기계가 소재를 어떻게 가공할지 결정하는 'NC 프로그래밍' 능력을 겨루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지멘스의 NC콘트롤러(S828D)를 기반으로, 2시간 동안 주어진 도면에 최대한 가깝게 공작기계가 소재를 가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야 한다. NC는 공작기계를 수치정보로 제어하고 작동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현대위아 와 지멘스는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1위에게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33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2위 2명에게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한국위원회 회장상'과 장학금 각 150만원을, 최우수상(4명)과 우수상(4명)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시상식은 19일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윤준모 현대위아 사장은 "스마트 NC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기술력이 한층 더 향상됐으면 한다"며 "이번 대회 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 인재를 꿈꾸는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