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션·미용에 지갑여는 남자들…'완판녀' 가고 '완판남' 시대 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남자 셀럽들이 방송에서 사용한 제품 판매가 크게 늘어
개그맨 김기수가 쓴 마스카라, 방송 소개 후 판매 20배↑
성역할 고정관념ㆍ경계 허문 '젠더리스 뷰티 트렌드' 영향

개그맨 김기수가 유튜브 채널 '예살그살'(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에서 마스카라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개그맨 김기수가 유튜브 채널 '예살그살'(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에서 마스카라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상민 미스트, 김기수 마스카라 주세요".

남성 셀럽들이 방송에서 사용한 화장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과거 여성 셀럽들이 사용해 완판된 사례를 지칭하는 '완판녀' 현상이 최근에는 '완판남'으로 옮겨간 모양새다. 자신을 가꾸는 남자를 뜻하는 '그루밍족'들이 늘어나면서 화장품 사용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남녀 구분이 사라진 영향이 크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화섹남'(화장하는 섹시한 남자)으로 인기 몰이 중인 개그맨 김기수가 진행하는 모바일 뷰티 프로그램 '예살그살'(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에 소개된 제품 '키스미 볼륨앤컬 마스카라 어드밴스드 필름 오드브라운'은 프로그램에 소개된 후 한 달간(5월4일~6월3일) 매출이 전월동기대비 20배 증가했다.

또 다른 완판남은 '뷰티 아재'로 불리고 있는 가수 이상민이다. 그는 다수의 예능프로그램에서 남다른 뷰티 노하우를 선보이며 활약 중이다. 방송에서 수시로 미스트를 사용하는 모습이 노출되면서 관리하는 남자로 부상해 중소화장품업체 닥터지 브랜드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아이돌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도 신흥 완판남으로 꼽힌다. 최근 종영한 한 아이돌 발굴 예능프로그램에서 강다니엘이 사용한 틴트(코트틴트)는 방송을 통해 발색, 착색력, 지속력 등이 소개되면서 판매가 늘었다. 올리브영에서 지난달 1~19일 판매된 이 제품의 매출은 출시월 동기간(2016년 8월1~19일) 대비 55% 증가했다.
이러한 현상의 배경으로는 그루밍족이 증가하고 있는 최근 트렌드가 지목됐다. '관리하는 남자'들이 늘면서 '꾸미는 것'에 대한 남녀 구분, 경계가 모호해졌다는 설명이다. 드라마 속 여배우가 사용한 립스틱이 불티나게 팔리던 과거 완판녀 현상은 이제 남성 출연자를 통한 마케팅 효과로 확산되는 추세다.

업계 관계자는 "성역할의 고정관념을 무너뜨리는 최근 패션, 뷰티 업계의 '젠더리스' 트렌드가 영향을 미친 것"이라며 "화장품 소비층의 성별 구분이 점차 희미해지고 있다"고 풀이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