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중은행 7곳 "비트코인 안보내면 디도스 공격" 협박 당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국내 시중은행 7곳이 국제해킹그룹으로부터 협박을 받았다. 오는 26일까지 비트코인을 보내지 않으면 디도스(DDoS·분산서비스거부)공격을 하겠다는 내용이다.

2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국제해킹그룹 아르마다 콜렉티브(Armada Collective)는 KB국민, 우리, 신한, KEB하나, 농협 등 국내 시중은행 7곳에 이메일을 보내 26일까지 10∼15비트코인(BTC)을 자신들의 계좌로 보내라고 요구했다. 현재 1비트코인 가격은 343만원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요구를 들어주지 않으면 디도스 공격을 가하겠다는 협박이다. 디도스는 서버가 처리할 수 있는 용량을 넘어서는 정보를 한꺼번에 보내 과부하를 유발, 접속을 지연시키거나 사이트를 다운시키는 공격 방식을 말한다. 이들은 공격이 1초당 1테라바이트에 달할 정도로 강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비트코인을 보내지 않으면 계속 공격을 할 것이며 공격 중단을 위해서는 앞서 요구한 비용의 두 배가 필요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국제해킹그룹의 시중은행 디도스 공격 협박에 금융당국은 은행과 이동통신사, 금융보안원 등 3중 체제로 디도스 대비체제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금융보안원 관계자는 "실제 26일 공격이 일어날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시중은행들도 이번 협박과 관련, 유관부서 직원이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고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응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