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다시 먹고 싶다" 소비자 요청에 사라졌던 제품 소환…해태제과 '토마토마' 12년만 재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다시 먹고 싶다" 소비자 요청에 사라졌던 제품 소환…해태제과 '토마토마' 12년만 재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단종됐던 제품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다시 빛을 보게 됐다.

22일 해태제과는 아삭한 얼음 알갱이와 토마토를 섞은 토마토맛 슬러시 아이스크림 ‘토마토마’를 내놨다고 밝혔다. 12년만의 재출시다.
토마토마는 2005년 출시됐던 제품으로 아이스크림에는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던 토마토가 주원료다. 시대를 앞선 제품이라는 평가에 출시 후 20일만에 30억 원 돌파, 3개월 누적 매출은 170억 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주력 제품의 주문량도 맞추기 어려울 정도의 호황기에서 토마토마 생산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면서 생산량을 점차 줄일 수밖에 없었고 1년 만에 결국 생산을 중단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토마토마의 기억은 강렬했다. "왜 이 맛을 알려줘 놓고 생산을 중단하나요 애초에 이 맛을 모르게 하던가"라는 내용의 글은 올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인스티즈)에서 올라온 후 하루 조회수만 9만여 건에 달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수년 동안 고객들의 끊임없는 청원이 토마토마 재출시의 동력인 셈이다.

토마토가 웰빙 트렌드에 잘 맞는다는 점도 고려됐다.

회사 측은 고객이 되살린 제품이라는 의미에서 12년 전 맛을 그대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