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먹고 싶다" 소비자 요청에 사라졌던 제품 소환…해태제과 '토마토마' 12년만 재출시

"다시 먹고 싶다" 소비자 요청에 사라졌던 제품 소환…해태제과 '토마토마' 12년만 재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단종됐던 제품이 소비자들의 요청에 다시 빛을 보게 됐다.

22일 해태제과는 아삭한 얼음 알갱이와 토마토를 섞은 토마토맛 슬러시 아이스크림 ‘토마토마’를 내놨다고 밝혔다. 12년만의 재출시다.토마토마는 2005년 출시됐던 제품으로 아이스크림에는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던 토마토가 주원료다. 시대를 앞선 제품이라는 평가에 출시 후 20일만에 30억 원 돌파, 3개월 누적 매출은 170억 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주력 제품의 주문량도 맞추기 어려울 정도의 호황기에서 토마토마 생산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면서 생산량을 점차 줄일 수밖에 없었고 1년 만에 결국 생산을 중단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토마토마의 기억은 강렬했다. "왜 이 맛을 알려줘 놓고 생산을 중단하나요 애초에 이 맛을 모르게 하던가"라는 내용의 글은 올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인스티즈)에서 올라온 후 하루 조회수만 9만여 건에 달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지난 수년 동안 고객들의 끊임없는 청원이 토마토마 재출시의 동력인 셈이다.

토마토가 웰빙 트렌드에 잘 맞는다는 점도 고려됐다.

회사 측은 고객이 되살린 제품이라는 의미에서 12년 전 맛을 그대로 담았다고 설명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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