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위메프, 하림과 제휴…탄탄한 냉동육 공급 채널 확보

최종수정 2016.12.29 09:24 기사입력 2016.12.29 09:24

댓글쓰기

하림 & 위메프 JBP 체결식

하림 & 위메프 JBP 체결식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위메프는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하고 상품 및 서비스 강화를 포함한 전략적 협업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JBP'란 제조사와 유통사가 함께 상품 기획과 판매 등 마케팅 활동을 포함해 시장 분석과 전략까지 공동으로 실행하는 기업간의 제휴 파트너십을 일컫는다.
위메프와 하림의 JBP 체결식은 지난 28일 삼성동 위메프 빌딩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이날 체결식에서 전략 상품 개발과 및 서비스 차별화 등을 포함한 협업 강화 방안에 논의했다.

본 체결로 위메프는 원더배송 내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인 ‘신선생’의 하림 전용상품 강화와 하림 상품을 활용한 기획상품 강화 기회를 확보하였으며, 하림은 전략상품군인 무항생제 닭고기와 냉동육의 확고한 판매 채널을 확보했다.

양사는 장기적으로 공동으로 브랜드를 개발하고 온라인 전용 상품을 출시하는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하림 측은 “하림의 전문성과 위메프의 속도감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