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위메프,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매

최종수정 2016.12.14 14:00 기사입력 2016.12.14 14:00

댓글쓰기

위메프, 유전자분석 서비스 판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서비스는 타액으로 고객의 유전자 분석하고, 건강과 미용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상품이다. 고객들이 상품 패키지에 들어있는 타액 수집기에 본인의 타액을 넣어 보내면 제노플랜에서 분석하여 결과보고서, 유전자 맞춤팁, 유전자 뉴스 등을 제공한다.

위메프는 ‘뷰티플랜’, ‘헬스플랜’, ‘헬스&뷰티플랜’ 등 총 3가지 제노플랜의 유전자분석 패키지를 판매한다.

뷰티플랜은 뷰티관련 유전자 검사 4개 항목(피부노화, 피부탄력, 색소침착, 비타민C 대사), 헬스플랜은 대사능력 관련 5개 항목(체질량지수,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혈당, 혈압)의 검사를 진행한다. 뷰티&헬스플랜은 탈모, 모발굵기, 카페인 대사 등을 포함해 총 12가지 항목을 검사한다.

유전자분석을 통해 고객들은 본인의 식습관 및 생활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페인 대사 결과에 따라 커피를 많이 마셔도 되는지, 줄여야 하는지 선택할 수 있다. 카페인 대사가 취약한 사람이 커피를 많이 마시면 심장마비 확률이 증가할 수 있고, 카페인 대사가 높으면 커피 섭취가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낮춰줄 수 있기 때문이다.
위메프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유전자분석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헬스&뷰티플랜(14만8000원)을 구입한 고객에게 위메프 30000 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향후 고객들이 자신의 유전자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식품, 영양제, 화장품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상품 추천 기능 등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