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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피부는 내 손으로" 뷰티 홈케어 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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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불황에 피부과·마사지숍 자제
스킨·네일케어 전용제품 알뜰족으로 인기

"내 피부는 내 손으로" 뷰티 홈케어 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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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경기불황이 계속되면서 가정에서 직접 피부를 관리하려는 사람이 늘고 있다. 피부과나 마사지숍에서 관리받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홈케어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업체는 다양한 제품을 내놓으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초 출시한 LG생활건강 '튠에이지 스마트 탭핑 세라믹 리프터'는 초도물량이 다 팔렸다. 방문판매를 통해 판매하는 제품으로 별다른 홍보를 하지 않았음에도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예약주문도 늘어나는 추세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방문판매 카운셀러가 고객에게 시연해주면 구매로 이어질 정도로 만족도가 높다"며 "입소문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가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초 화장품을 바른 뒤에 사용하는 '세라믹 리프터'와 기초화장에 사용하는 '메이크업 퍼펙터' 등 두가지 도구로 구성됐다. 화장품브랜드 CNP 차앤박화장품이 지난 5월 출시한 '닥터레이 밀크토닝필 프로그램'도 출시 8개월 만에 약 85만개(1회분 기준)를 판매했다. 닥터레이 밀크토닝필 프로그램은 빠르고 간편하게 각질 제거가 가능한 제품이다. CNP 차앤박화장품 관계자는 "편리한 홈케어의 장점에 에스테틱 케어와 같은 원리의 처방이 더해져 집에서도 쉽게 전문적인 스킨케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홈케어 제품에 대한 매출이 늘고 있다. 지(G)마켓에서 최근 한달 간 안면 스티머와 파마 시술용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39%, 114% 증가했다. 네일드라이기와 각질제거제도 각각 118%, 92% 늘었다. 같은 기간 옥션에서도 진동파운데이션 기기는 판매가 298% 급증했다.

특히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중년 여성 사이에서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미용기기브랜드 트리아의 '아이 리뉴 레이저' 구매 연령층을 보면 40대 이상의 구매가 두달 전보다 10% 이상 늘었다. 아이 리뉴 레이저는 눈가 주름을 개선해주는 프락셔널 기술의 다이오드 레이저 기기다.
화장품업계 관계자는 "불황이 이어지면서 집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피부를 관리하려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며 "제품 판매가 속도를 낼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중국에서도 최근 홈케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시장 잠재력이 크다"고 말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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