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생마늘보다 좋다는 흑마늘즙, 연말 선물 고를 땐 '이것' 참고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흑마늘즙 선택법

흑마늘즙 선택법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사다난했던 2016년도 가고, 연말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송년회나 망년회로 가까운 사람들과 한 해를 마무리하기도, 연락 못한 친지들에게 안부 인사를 건네거나 고마웠던 사람에게 선물로 감사를 전하기도 좋은 시기다.

연말 선물로는 기호나 취향을 고려하는 데 어려움이 적으면서도 실용적인 건강 관련 제품이 가장 인기가 높다. 마트나 백화점 등에서는 연말 맞이 선물세트로 홍삼 등 다양한 건강식품들을 준비한 가운데 최근에는 흙마늘즙도 건강 선물로서 각광받고 있다.
마늘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지만 사실 먹기에는 자극적인 편이다. 그러나 생마늘을 일정한 온도와 습도에서 숙성시킨 흑마늘은 마늘의 효능은 업그레이드되면서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 성분은 사라지고, 단맛과 신맛이 어우러져 먹기가 좋다.

그렇다고 시중에 출시된 수많은 흑마늘즙 중 아무 제품이나 고를 수는 없는 법. 마늘의 품질부터 제조 공정, 첨가물 유무까지 신중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감사를 표시하는 선물인 만큼 이왕이면 최고급 품질의 제품을 잘 알아보고 선택해 보자.

‘깐깐’하고 ‘꼼꼼’하다는 소비자들은 어떤 기준으로 흑마늘즙을 고를까. 딱 세 가지 기준을 확인한다면 좋은 품질의 흑마늘즙을 어렵지 않게 선별할 수 있을 것이다.
첫째, ‘달였는가’ 혹은 ‘갈았는가’다. 시중에 판매되는 흙마늘즙은 대개 흑마늘을 물에 달여 추출한 진액을 담은 제품으로 물에 녹아 나오지 않는 불용성 영양성분은 찌꺼기로 남게 된다.

그러나 흑마늘을 통째로 농축액에 갈아 넣는 ‘전체식 방식’으로 제조한 흑마늘즙은 불용성 영양성분을 포함, 흑마늘의 온전한 영양을 담아낼 수 있다. 어떤 방식으로 만들어졌는지를 가장 먼저 눈여겨보자.

둘째, 오직 ‘흑마늘만 100%인가’다. 흙마늘진액에는 진액의 맛과 향, 점도를 더하는 액상과당이나 카라멜 색소, 합성 착향료 등 인공첨가물이 들어가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카라멜 색소는 진하게 우러나온 듯한 색상을 연출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최근 발암물질인 메틸이미다졸이 검출된 바 있다. 어떠한 보조원료나 첨가물도 일체 들어가지 않았는지 첨가물 유무를 살펴보자.

셋째, ‘국내산 유기농 마늘’을 원재료로 사용했는지다. 흑마늘즙에 가장 중요한 것은 원물 자체, 즉 마늘의 품질이다. 화학비료나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땅에서 무농약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마늘에는 노화 방지에 탁월한 파이토케미컬이 농약을 사용해 키운 농작물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 마늘의 품질도 반드시 따져보자.

업계 관계자는 “전체식으로 만든 100% 유기농 흑마늘즙은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켜 건강 선물로 제격”이라며 “연말에 소중하고 특별한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건강도 함께 선물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