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

최종수정 2016.12.16 16:58 기사입력 2016.12.16 16:58

댓글쓰기

전남도, 건전한 직장 분위기 조성

"16일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라남도는 16일 도청 김대중강당에서 직장 내 건전한 분위기 조성과 각종 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 직원 대상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 염미봉 한국여성의전화 이사는 올바른 성 개념과 성매매 문제 고찰, 가정폭력 대처 방안, 성매매의 현주소와 우리의 역할 등을 강연했다.

전라남도는 양성평등기본법, 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직원들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성매매·가정폭력 4개 분야 교육을 각 1시간씩 4시간 실시해 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성희롱·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고, 이번에는 성매매·가정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교육은 가정폭력 및 성매매의 불법성과 위해성을 알리고,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해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과 성매매 방지 및 인권 보호에 앞장서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남·녀 상호간 존중하는 공직문화 및 양성 평등의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