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구청장들 탄핵 대처 발빠른 민생 행보 호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구청장들 12일 오전 긴급 직원 조례 등 통해 탄핵 이후 민생 활동에 만전 기해줄 것과 특히 공지기강 확립 통해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인 공직자로서 역할 한치 소홀함 없도록 당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 구청장들의 발빠른 민생 행보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시 구청장들은 11일 오후 4시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시장과 함께 민생안전 대책회의를 갖고 탄핵 이후 발생할 수 있는 주민들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민생관련 및 안전 대책을 수립, 집행하자는데 인식을 같이했다.
이런 차원에서 서울시 구청장들은 12일 오전 긴급 직원 조례 및 간부회의 등을 소집, “어려울 때일수록 국민 봉사자인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더 많이 현장을 찾고 주민들 애로사항을 듣는 소통행보를 보이자”고 주문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오전 8시40분 민생관련 긴급간부회의를 열어 “현장 순찰을 강화해 주민들과 현장에서 대화를 통해 민원을 해결하고 겨울철 소외되는 취약계층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

성장현 용산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날 오전 긴급직원 조례를 열고 지자체 공무원으로서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본연의 임부에 충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현안 업무에 대한 철저한 일 추진으로 소외계층들이 생활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달라”고 요청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이날 하반기 정례조례를 개최, “주민과 접점을 이루고 있는 민생 현장을 한 번 더 살펴봐줄 것”을 주문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날 주민안전 대책 긴급회의를 소집, "이런 상황일수록 공직자들이 국민과 소통하고 적극적인 업무 자세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날 긴급직원 조례를 열어 “양천구 주인은 바로 구민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국정시스템이 정상화되는 날까지 오직 주민을 위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비상근무태세 구축을 통한 흔들림없는 업무 추진으로 지역안정과 주민 안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창우 동작구청장은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당면 현안업무의 차질 없는 추진과 신속한 미원처리 등 본연의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

김영배 성북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이날 전 직원에 대한 편지를 보내 “헌법 7조1항(공무원은 국민 전체에 대한 봉사자이며 국민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가치를 주민들이 체감할 수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12일 아침 긴급 간부회의를 열어 한치의 소홀함도 없는 기초가 튼튼한 업무추진을 강조했다.

조 구청장은 “전 직원은 흔들림 없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되 특히 한파에 어려운 이웃들을 꼼꼼히 찾아 돌보는 등 더욱 세심하고 적극적 자세로 업무에 임하도록 부탁한다” 며 특히 엄정하며 소리 없이 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서 12일부터 음주운전, 근무태만, 공직자로서 품위손상 등 공직비리 취약 5대 분야에 대해 강도 높은 자체 처벌 기준을 적용토록 감사담당관에게 강조 지시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조은희 서초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이성 구로구청장은 민생 안정을 위한 특별예산을 마련, 서울시에 특별교부금 1월 조기 지원에 대한 요청도 할 계획이다.

이성 구청장은 이런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구청 벽면에 ‘흔들리지 않게 민생을 지키겠습니다’라는 내용의 현수막도 내걸었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대통령 탄핵이라는 엄중한 상황에서도 대부분의 국민들은 흔들리지 않고 차분하게 일상을 지내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예전과 달리 이렇게 국민들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것은 지방자치의 힘”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서울시 구청장들이 탄핵으로 인한 불안 심리를 잠재우기 위해 순발력 있는 대처를 해 주민들로서도 안심이 된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