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與 최고위 "靑에 '4월 퇴진-6월 대선' 즉각 입장표명 요구"(상보)

최종수정 2016.12.19 22:14 기사입력 2016.12.05 10:38

댓글쓰기

與 최고위 "靑에 '4월 퇴진-6월 대선' 즉각 입장표명 요구"(상보)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 지도부는 5일 당론으로 결정한 박근혜 대통령의 '4월 퇴진-6월 대선'에 관해 청와대의 즉각적인 입장 표명을 요구하기로 결정했다.

김성원 새누리당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뒤 브리핑을 통해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된 4월 퇴진-6월 대선에 관해서 청와대의 즉각적인 입장표명을 요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자진 사임에 대해서 정확한 타임 스케줄에 대해서 얘기해달라는 것"이라며 "최고위가 지금 끝났기 때문에 바로 청와대에 연락하지 않을까"라고 부연했다.

새누리당은 청와대의 입장 표명을 들은 뒤 의원총회를 개최해 야권이 주도하는 탄핵 절차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 대변인은 "최고위는 원내대표와 상의해서 의총을 다시 개최하기로 요구했다"며 "의총 전에 청와대에서 입장표명이 선행돼야 한다는 결론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4월 퇴진-6월 대선론'에 대해 "원로들이 말씀하신 건 국정혼란 최소화하기 위한 고언이었다. 그래서 의총에서 당론으로 정해지지 않았나"라며 "향후 정국의 불확실성이 가장 큰 문제이기 때문에 청와대의 입장표명이 중요하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이날 최고위에선 비상대책위원장 인선이나 지도부의 탄핵안 표결 여부에 대해선 논의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