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대문구 홍은1공중화장실 확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홍은1동 중앙소공원 옆 홍은1공중화장실(포방터길 39) 확장공사를 마치고 이달 5일 새롭게 문을 연다.

구는 이용 수요에 비해 화장실이 협소하다는 주민 의견을 수렴해 화장실을 개선하기로 하고 지난달 초 공사를 시작했다.
이를 통해 기존 남녀 공용 1칸으로 돼 있던 화장실을 분리, 남성용 화장실에 변기 2개, 여성용 화장실에 변기 2개와 유아용보조의자, 기저귀 교환대를 설치했다.

또 쾌적하고 안전한 화장실 이용을 위해 LED 조명, 비상벨, 비콘(beacon)을 설치했다.

비상벨은 각 변기와 세면대 부근에 모두 5개를 부착했는데 위급한 상황 때 누르면 외부 수신기에서 경고음과 비상등이 작동한다.
홍은1동 공중화장실

홍은1동 공중화장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비콘(스마트폰 근거리 무선 통신장치)이 설치된 곳으로부터 반경 25m 이내에서 스마트폰을 흔들면 경찰서와 미리 입력해둔 보호자 휴대전화로 위치정보가 전송된다.
단,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경찰안심신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112 안심신고 설정 후 보호자 연락처를 입력해야 한다.

조봉규 서대문구청 청소행정과장은 “다수 주민이 이용하는 화장실로, 주민편의를 높이고 빠르게 개선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서대문구는 홍은1공중화장실을 하루 평균 2~3백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하고, 관리요원을 통해 청결유지 등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또 홍제천 변 ‘무인자동공중화장실’ 4곳도 남녀용이 구분된 화장실로 확장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