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광주시, 제 1회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장려상 수상

최종수정 2016.12.02 16:23 기사입력 2016.12.02 16:23

댓글쓰기

광주시, 제 1회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장려상 수상

"광주시·5개 보건소, 전대·조대병원으로 구성"
"전국 시·도별로 15개팀 200여명 참여"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광주광역시는 1~2일 충북 충주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제1회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 참여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재난의 사회적 관심과 위험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법률에 근거한 재난의료체계의 일환으로 최선의 재난의료 제공을 위한 의료인들의 역량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광주시는 권역응급의료센터인 전남대병원을 중심으로 시·보건소·조선대병원이 함께 1팀(12명)을 이뤄 참여했다.

이 대회에서는 재난응급의료상황실에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 전파 후 ▲재난의료지원팀 출동의 신속성, ▲현장 도착 후 적절한 지휘체계 마련,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및 환자 중증도 분류의 정확성, ▲인근 의료기관으로의 환자 분산 이송의 완결성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평가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재난은 언제든 발생 할 수 있고 재난 발생 시 인명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신속하고 효율적인 재난의료가 이루어져야 한다”며 “준비된 대응 체계를 실제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구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이러한 훈련에 적극 참여해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