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값 10개월來 최저치…금리인상 우려에 하방압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괴. (AP=연합뉴스)

▲금괴. (AP=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미국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인상 우려에 금값이 10개월만의 최저치로 떨어졌다.

CNBC방송은 2일 아시아 상품시장에서 금값이 온스당 1174달러를 기록 중이라고 보도했다. 전거래일 금값은 온스당 1160.38달러까지 떨어지며 지난 2월 이후 10개월만의 최저치를 기록했다.
금값은 단기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에 지난달에만 8% 이상 떨어졌다. 이달 Fed가 금리를 인상할 것이라는 예상이 힘을 얻으면서다. 최근 싱가포르 화교은행(OCBC)은 연말 금값 전망치를 기존 온스당 1300달러에서 1200달러로 낮추기도 했다.

OCBC는 만약 Fed가 내년에 금리를 두 차례 더 올린다면 금값은 내년 연말까지 온스당 1100달러 수준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으로 금값이 더 떨어지게 될까. 당장 오는 4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벌어지는 개헌 국민투표가 금값에 또 하나의 분수령이 될 수 있다. 포브스지는 "투표가 부결된다면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금값을 지지해주는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