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전남대 정책대학원, 12월 2일 학술제 개최

최종수정 2016.11.30 11:38 기사입력 2016.11.30 11:38

댓글쓰기

" ‘문화도시 추진과제와 발전전략’주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원장 홍성흡)이 12월 2일 오후 6시 30분 광주 서구 쌍촌동 Y-웨딩컨벤션에서 ‘문화도시 추진과제와 발전전략’을 주제로 학술제를 개최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개원 1주년에 맞춰 열리는 이번 학술제는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이 주최하고, 전남대 정책대학원 사회문화복지정책 전공이 주관하며 1부 기조발제와 2부 세부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1부 기조발제는 전남대 황정하 교수(생활환경복지학과)가 ‘동(洞)복지 허브화와 민관협력 활성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황 교수는 동복지 허브화를 중심으로 한 민관협력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광주문화브랜드 개발전략과 광주문화복지 사각지대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를 놓고 세부토론이 이어진다. 세부토론은 전남대 정책대학원 재학생인 박주현 ·설정환 원우의 주제발표에 이어 전고필 전 대인예술시장 총감독, 김용권 광주희망원장 등 외부전문가와 재학생이 패널로 참여해 열띤 토론을 벌인다.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은 지난 2014년 행정대학원에서 그 명칭을 변경한 이래 사회복지문화정책, 일반행정, 부동산 및 지역개발정책 등 3개 전공을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지역 정책리더 양성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홍성흡 정책대학원장은 “이번 학술제를 통해 전남대학교 정책대학원이 지역사회의 정책리더 양성의 요람이 되고, 인적 네트워크의 구심점 역할을 하는 데 있어 한 단계 도약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