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NH투자증권, 印尼 다나렉사와 업무협약 체결

최종수정 2016.11.17 14:00 기사입력 2016.11.17 14: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NH투자증권 이 17일 인도네시아의 대표 증권사인 다나렉사증권(PT Danareksa Sekuritas)과 자본시장 관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 (Cooperation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양 사는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주식 및 채권 시장 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자본시장 관련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기업의 인도네시아 기업 인수 및 인도네시아 기업의 국내 기업 인수 등 국경간(cross-border) M&A 기회를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동남아시아의 경제 중심지로 자리잡은 인도네시아의 최고의 금융기관인 다나렉사와 한국의 금융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농협금융그룹 산하 NH투자증권이 손을 잡고 양국간의 새로운 금융 협력관계를 만들어 나가는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고 밝혔다.

다나렉사증권은 1976년 설립된 이후 300조 루피아(약 26조원) 이상을 자본시장에서 조달한 실적을 바탕으로 높은 신용도와 시장지배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다나렉사는 국영 증권사로 현지 국영기업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하고 있어 인도네시아 내 Deal Sourcing 채널로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미 지난 8월 미국 소재 투자은행인 에버코어(Evercore)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바 있어 글로벌 딜(Deal)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광폭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다고 난리쳐" 한혜진 "전 남친, 남자 게스트와 오래 대화했... 마스크영역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