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금융 임직원들이 8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소비자보호 워크샵을 마치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앞줄 왼쪽 2번째부터 NH-AMUNDI자산운용 이재범 부장, NH투자증권 김연동 부장, NH투자증권 하휘창 차장, NH농협금융지주 소선호 준법감시인, 농협은행 박성수 팀장
[아시아경제 강구귀 기자] NH농협금융지주는 지난 8일 서대문 본사에서 농협금융 전 자회사 소비자보호 담당업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소비자보호 업무 역량강화를 위한 ‘농협금융 소비자보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조재빈 한국소비자원 금융보험팀 차장의 금융상품 관련 소비자피해 사례와 예방을 주제로 한 특강으로 시작해, 금융소비자보호 기본법 제정안을 포함한 금융소비자 관련 주요현안에 대한 정보공유와 농협은행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20대 국회에서 본격적으로 논의 될 금융소비자보호 기본법은 금융회사 업무전반에 큰 변화를 줄 수 있는 만큼 농협금융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법 시행 전 사전준비에 철저를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구귀 기자 ni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