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짜 실세는 최순실 아닌 최순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땡잼뉴스]10월31일 10:00…포털이슈 톱10


1. 최순득

최순실 씨는 물론 최 씨의 친언니인 최순득 씨도 박근혜 대통령의 측근 실세로 행세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31일 조선일보는 20여 년간 최씨 자매와 매주 모임을 가져왔다는 한 인물의 인터뷰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2. 서지혜
30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에는 서지혜, 샤이니 민호, 김준현, 장도연, 양세찬이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서지혜는 '폭탄 돌리기 미션'을 수행하면서 욱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 유재석으로부터 '욱지혜', '홧병' 등의 별명을 얻었습니다.
'런닝맨' 서지혜 / 사진=SBS '런닝맨' 서지혜 캡처

'런닝맨' 서지혜 / 사진=SBS '런닝맨' 서지혜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3. 최재경

박근혜 대통령이 최순실 국정농단 정국을 컨트롤할 새 민정수석으로 최재경 변호사를 30일 내정했습니다. 최 변호사는 경남 산청 출신으로 대구고와 서울대 법대를 졸업했습니다.

4. 할로윈데이
할로윈데이는 미국 전역에서 매년 10월31일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 즐기는 축제입니다.

5. 첸백시

31일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엑소 첸백시의 ‘헤이 마마’(Hey mama)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6. 박근혜 하야

지난 주말 서울 청계광장에 모인 시민들이 비선실세 의혹 논란을 받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외쳤습니다.

7. 정아름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정아름 씨가 최순실 씨의 측근 차은택 씨와의 관계설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하고 나섰습니다.

8. 박관천

청와대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 논란이 지속되면서 박관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의 과거 발언이 다시 조명되고 있습니다. 박 전 행정관은 2014년 정윤회 문건 유출 사건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중 "우리나라 국가 권력 서열 1순위는 최순실, 2위는 정윤회, 3위가 박근혜 대통령"이라고 주장한 바 있습니다.

9. 거국 중립 내각

거국 중립 내각은 특정한 정당이나 정파에 한정되지 않은 중립적인 정부 내각을 의미합니다.

10. 김종인

비선실세 최순실 씨 사태로 인한 국정 혼란을 수습하기 위한 거국 중립 내각의 총리로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