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하이트진로, 아름다운가게와 5번째 나눔바자회 개최

최종수정 2016.10.27 11:29 기사입력 2016.10.27 11:29

댓글쓰기

임직원 물품 3600여 점 기증,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
하이트진로는 27일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서 5번째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손봉수 하이트진로 사장(왼쪽에서 5번째)와 정동수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 공동대표 이사(오른쪽에서 4번째), 하이트진로 및 협력사 임직원 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7일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서 5번째 나눔바자회를 개최했다. 손봉수 하이트진로 사장(왼쪽에서 5번째)와 정동수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 공동대표 이사(오른쪽에서 4번째), 하이트진로 및 협력사 임직원 봉사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하이트진로는 27일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에서 ‘협력사와 함께하는 즐거운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한 ‘나눔바자회’는 물건의 재사용을 통해 주변 이웃들을 돕고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매년 서울에서 진행하던 바자회를 지난해부터 전국단위 행사로 확대하여 올해는 청주에서 진행했다.
이번 바자회에는 손봉수 하이트진로 생산총괄 사장을 비롯해 협력사 대표 김진용 KHS코리아 사장, 정동수 아름다운가게 대전충청본부 대표, 강상훈 본부장, 아름다운가게 청주신봉점 공간을 기증한 두진 등이 참석했다. 또한, 하이트진로와 협력회사 임직원 35여명도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기증물품 판매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 판매된 물품은 지난 9월11일부터 10월11일까지 약 한 달간 하이트진로와 협력회사 임직원이 기증한 물건으로, 3600여 점에 달한다. 이어 바자회 판매 수익금 전액과 함께 협력회사들과 하이트진로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한 총 2500여만 원을 아름다운가게 측에 전달했다.

아름다운가게에 전달된 수익금은 저소득 가정의 아동, 장애 어르신, 홀몸 어르신들에게 쌀, 생필품 등을 전달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에 쓰일 예정이다.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에도 하이트진로 임직원이 참여해 직접 물품을 전달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바자회에는 하이트진로 골프선수 전인지 친필 사인모자, 태블릿PC, 올리브오일 선물세트, 식탁 등 다양한 물품이 인기리에 판매됐으며, 하이트진로 사장단 및 임원이 기증한 향수, 의류 등도 특별물품으로 이목을 끌었다.

손봉수 하이트진로 사장은 “이번 바자회가 청주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지난해 부산을 시작으로 전국 지역사회 사회공헌활동 정례화에 더욱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