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남구, SETEC부지내 제2시민청 설치 저지 선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서울시가 지난 24일 세텍부지내 시민청 설립을 강행하려는 것과 관련, 'SETEC부지내 제2시민청 설치, 총력 저지투쟁 선언'을 발표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

신연희 강남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세텍부지는 휴식 공간으로나 사용할 한가한 곳이 아니라며 강남구민의 의사도 묻지 않고 시민청 설치 운운은 지방자치를 부 정하는 반민주행정의 표본이다. 즉각 철회하고 주민투표에 부칠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또 서울시는 막대한 예산을 들여 세텍 주변 개발에 대해 용역을 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서울시행정심판위원회 재결에 대해서는 ‘공사중지명령’과‘행정소송 및 재결효력정지신청’을 즉각 실행에 옮겼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강남구는 58만 강남구민과 함께 시민청 설치운운의 계획이 철회될 때 까지 끝까지 투쟁한다고 말했다.

강남구는 다시 한 번 공사중지명령, 재결취소소송 및 효력정지신청을 26일
실행했다고 밝혔다.
강남구는 이번 서울시행정심판위원회 재결의 효력정지가 시급하며, 그 효력이 정지되지 않을 경우 서울시의 제2시민청 공사 강행으로 인한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의 발생이 심각하게 우려된다고 말했다.

가설건축물은 축조당시 건축법에 의한 구조 및 소방, 지진발생시 문제점에 대한 대책이 적용되지 않는 등 정상적인 건축물의 수준에 미달되는 임시 건축물이라고 주장했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서울시의 독선, 반민주적 행정 자세는 개선될 기미를 보이지 않습니다. 지방자치제도 하에서의 자치단체는 서울시 소속기관이 아니고 법인격체라는 점을 명심해 주기를 부탁하고 또 부탁하고 싶다”며 “서울시가 강남구의 법인격을 완전히 무시하고 독선행정을 하는데 이 나라 민주행정의 수호를 위해서 눈을 감고 있을 수 없지 않습니까. 지방자치단체를 대하는 서울시 행정스타일의 변화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