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긋불긋 애기단풍 향연 “백양단풍축제 팡파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난해 장성백양단풍축제를 찾은 관광객 인파. 사진=장성군

지난해 장성백양단풍축제를 찾은 관광객 인파. 사진=장성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28~30일 백양사 일원서 ‘제20회 백양단풍축제’ 열려
27일 황룡강서 전야제…‘다양한 공연’ 곳곳서 펼쳐져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울긋불긋 애기단풍이 짙게 물들어가는 10월의 끝자락, 가을축제의 백미인 단풍축제가 백양사 일원에서 시작된다.
장성군은 곱고 선명한 단풍으로 유명한 ‘장성백양단풍축제’가 오는 10월 28일부터 3일간 백암산국립공원과 백양사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말했다.

장성군 축제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소모적인 행사를 지양하고 자연친화적이면서 실리를 추구하는 경제적인 축제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개막식과 주무대 공연을 없애고 관람객들이 산을 오르는 중간 중간에 단풍의 멋과 낭만을 느낄 수 소규모 음악공연 중심으로 축제를 준비했다. 축제기간에는 ▲7080추억의 노래 ▲백양단풍 음악회 ▲가을낭만음악회 ▲단풍숲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져 시간의 구애 없이 즐길 수 있다.
치유를 위해 산을 찾는 이들을 위한 체험거리도 많다. ▲산림치유프로그램 ▲숲속체험 ▲천연조미료 만들기 ▲전통주 ▲애기단풍 페이스페인팅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전야제를 ‘장성가을노란꽃잔치’가 열리는 황룡강변 공설운동장에서 개최한 것도 눈에 띈다. 장성군민과 관람객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접근성이 뛰어난 장성읍 중심부에서 흥겨운 전야제를 열고, 인기가수 박상철, 정서영, 버블엑스 등 유명가수의 공연으로 단풍축제의 시작을 힘차게 알린다.

군 관계자는 “단풍이 물들기 시작하면서 단풍을 즐기려는 외부 관광객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며 “특히 올해는 황룡강변에서 열리는 ‘장성가을노란꽃잔치’에 들린 후 백양단풍축제를 본다면 최고의 가을의 보낼 수 있을 것”이라 고 자신했다.



문승용 기자 msynews @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