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빛가람지역주택조합 전산장애로 차질 빚어 …'27일 조합원 재차 모집'

최종수정 2016.10.22 12:42 기사입력 2016.10.22 12:42

댓글쓰기

"“신청자 한꺼번에 몰려 전산장애 발생~사과문 발표”

빛가람지역주택조합 전산장애로 차질 빚어 …'27일 조합원 재차 모집'
[아시아경제 노해섭 ]나주혁신도시에 건설을 추진 중인 빛가람지역주택조합은 지난 21일 '전산장애 발생'으로 조합원 가입 청약신청에 차질이 빚어진 점에 대해 사과를 표시했다.

이날 무궁화신탁이 관리하는 농협은행을 통해 선착순 조합원 모집에 나섰지만 오전 10시께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신탁사의 전산에 장애가 발생해 신청업무가 마비됐다는 것.

전산장애는 신탁사가 충분한 전산 회선을 확보하지 못한 가운데 접속자가 폭주하면서 비롯됐다.

조합 관계자는 "신청자가 대거 몰릴 것을 미리 예측하지 못하고 신탁사, 은행 등과 충분한 대비를 하지 못해 이 같은 차질이 빚어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전산장애 발생으로 공정한 기회가 주어지지 못한 만큼 이날 접수된 청약 신청 건은 전면 취소하고 오는 27일 청약신청 접수를 다시 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빛가람지역주택조합은 이날 입금을 한 청약 신청자에 대해서는 입금액 전액을 환불해 줄 방침이다.

환불은 입금확인증을 담당 부동산이나 주택조합에 팩스와 휴대폰 문자로 전송하면 된다.

빛가람지역주택조합은 나주혁신도시 인근 금천면 석전리에 1519가구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건설을 추진 중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