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카-콜라, 김연아 등 스포츠 스타와 함께하는 '모두의 올림픽'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인 개최 응원
지난해 열린 '모두의 올림픽' 시상식에서 이창엽 한국 코카-콜라 대표이사(가운데 깃발)와 1,2,3등 한 학교 학생들이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해 열린 '모두의 올림픽' 시상식에서 이창엽 한국 코카-콜라 대표이사(가운데 깃발)와 1,2,3등 한 학교 학생들이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 코카-콜라와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이 대한체육회,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공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올림픽 종목 체험 및 운동 경험을 제공하는 '모두의 올림픽'을 오는 29일부터 1박2일 간 가평 청심평화월드센터에서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서울·경기·인천 지역 20여 개 중·고등학교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본 행사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이래, 90여년간 올림픽 파트너사로 활동해온 코카-콜라와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글로벌 프로그램인 '올림픽 무브'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국내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청소년들의 활기찬 생활을 지원하고자 작년부터 도입됐다.

올해 '모두의 올림픽'에서는 기존 올림픽 종목인 농구를 재해석해 운동에 관심이 없는 학생들도 모두 함께 어우러져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평등 농구’를 학교별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평등 농구'는 득점한 선수는 후보 선수와 교체를 해야 하고, 후보 선수 포함 모든 선수들이 득점을 해야 승리하는 등 스포츠가 주는 재미와 승리를 통한 즐거움의 요소는 유지한 채 서로 협업하고 배려할 수 있도록 재해석한 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올 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2016 리우 하계 올림픽 종목 4종(사격?조정?펜싱?역도), 다가오는 겨울을 기대하게 하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종목 2종(봅슬레이?컬링)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으며, 포토존, 프리킥 존 등에서 다채로운 부대 이벤트와 유명 가수의 초청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모두의 올림픽에는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인 스포츠 스타들이 함께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리우 올림픽의 감동을 평창 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로 잇기 위해 동?하계 스포츠스타들이 총출동하는 것.

차범근 한국청소년건강재단 이사와 '평창동계올림픽 홍보대사'이자 '피겨 퀸' 김연아, 'IOC 위원'이자 '탁구 천재' 유승민, 4회 연속 올림픽 출전 '땅콩 검객' 남현희 등 이 함께 한다.

스포츠 스타들은 개막 행사 진행 후 각 종목 경기 방법을 청소년들에게 직접 코치하며 빛나는 도전의 가치를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2004년 한국 코카-콜라가 청소년들의 스포츠활동 등을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활기찬 생활에 도움을 주고 나아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마련하기 위해 설립됐다.

한국청소년건강재단은 2008년부터 학교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올해에는 서울·경기·인천 지역 30여 개의 중·고등학교에서 매주 1회 운동 강사 파견을 통해 평등농구 종목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왔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