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세계, 대구ㆍ경북지역 살리기 상생채용 진행

최종수정 2016.10.18 07:11 기사입력 2016.10.18 07:11

댓글쓰기

대구 엑스코에서 올해 세 번째 상생 채용 박람회 개최
신세계그룹부터 대구지역 강소기업까지 총 67개사 참여

신세계, 대구ㆍ경북지역 살리기 상생채용 진행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신세계그룹이 세 번째 상생 채용박람회를 대구에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신세계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뿐만 아니라 대구 지역 강소기업도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의 폭은 보다 넓어졌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25일 세번째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대구광역시가 후원하며, 신세계그룹과 파트너사뿐 아니라 대구지역 강소기업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채용박람회장 내에는 대구지역 강소기업 채용관을 별도로 마련해 대구 및 경북지역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신세계그룹에서는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신세계푸드, 스타벅스, 에브리데이리테일 등 총 5개사와 금강, 아이올리, 오로라월드, 한성기업 등 37개 파트너사가 참여하고, 경동산기, 에스엠텍, 잘만정공 등 대구지역 강소기업 20개사가 참여해 총 67개 기업이 함께한다. 참여기업별 부스에는 각 기업 인사담당자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주하며 채용과 관련된 구체적이고 다양한 정보를 안내한다.

이번 행사는 신세계그룹과 협력사 기반의 서비스 직종뿐 아니라 대구지역의 우수 강소기업들의 참여로 제조 직종까지 포함됐다. 판매, 상담, VMD디자이너, 상품 코디네이터, 상품기획(MD), 외식, 바리스타, 시설관리는 물론 설계, 생산, 제조 등 다양한 직무에 걸쳐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했다. 전문 사진작가는 이력서 사진촬영 및 무료 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문 컨설턴트는 1:1 취업컨설팅, 헤어ㆍ메이크업 디자이너는 즉석 면접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선보인다. 대구출신 야구선수이자 해설가 양준혁은 '뛰어라! 지금이 마지막인 것처럼'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경험담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열정과 희망을 북돋는 특강을 제공한다.
상생채용박람회 당일인 오는 25일에는 권영진 대구광역시장과 최기동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등이 직접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기본인 고용창출 실천을 위해 신세계그룹이 책임지고 앞장서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 만들어 가는 열린 채용기회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진정성 있는 일자리 제공과 더불어 고용난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