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무역, 중국 8대 명주 '양하대곡' 등 백주 시리즈 국내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국 천년 전통기법으로 만든 백주 시리즈
남경무역, 중국 8대 명주 '양하대곡' 등 백주 시리즈 국내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중국 8대 명주로 꼽히는 양하대곡(洋河大曲)이 한국 시장에 본격 선을 보인다.

남경무역은 중국의 양하주식회사가 보유한 백주 시리즈 총 4종을 유통함으로써 한국 백주 시장 진출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양하주식회사는 중국 백주의 도시인 장쑤성 쑤첸시에 위치하고 있다. 총 2만6000명의 직원과 중국에서만 179개의 지사를 가진 중국 백주 최강 기업 중 하나다.

특히 양하주식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쑤첸시의 백주 생산지는 스코틀랜드의 스카치 위스키를 생산하는 지역과 프랑스의 코냑 생산지와 더불어 ‘세계 3대 습지의 명주 생산지’로도 유명하며 대표 브랜드는 양하대곡이다.

양하대곡은 중국 장쑤성에서 생산되는 증류주이자 백주이며 각종 주류 품평회에서 여러 차례 상을 받은 중국 8대 명주에 꼽힌다. 수당 시대부터 만들어지기 시작해, 청나라 황실의 공물로 꼽힐 정도로 유구한 역사를 자랑한다.
수수를 원료로 밀, 보리, 완두로 제작한 고온 누룩을 발효제로 사용했다. 부드럽고 깨끗하면서도 특유의 달콤한 풍미가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38도이며, 375ml와 500ml 두 종류다.

양하대곡이 백주를 처음 접하거나 자주 즐기는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즐기기에 좋은 반면, 좀더 백주의 격이 높은 풍미를 경험하고 싶다면 해지람, 천지람, 몽지람 중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해지람, 천지람, 몽지람은 블루 컬러를 사용해 고급 브랜드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양하남색경전 시리즈로 불린다.

제품명에서부터 각 제품이 지닌 특별한 가치를 느낄 수 있다. 해지람은 세상 보다 넓은 바다, 천지람은 바다 보다 넓은 하늘, 몽지람은 하늘 보다 넓은 남자의 꿈을 의미한다. 제품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몽지람이 가장 최고급 백주다.

이들 제품들은 양하가문의 양조기법에 의해 모든 생산 과정이 엄격한 통제를 받는데, 특히 몽지람은 ‘도수가 높으나 독하지 않고, 도수가 낮으나 싱겁지 않으며, 부드러우면서 끝 맛이 깔끔하고 향이 가득한 중국 면유형 백주의 진수’를 경험케 한다.

해지람과 천지람은 알코올 도수 42도, 용량 480ml이며, 몽지람은 알코올 도수 40.8도와 52도로 500ml 용량으로 선보인다.

유호성 남경무역 대표는 “최근 중식 문화의 이미지 격상과 한중간 교류 확대가 서로의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줌으로써 향후 백주시장에 대한 잠재성이 무한하다"며 "특히 한국 소비자들은 다양한 주류에 대해 거부감이 없고, 한국의 음식문화가 백주와 함께 즐기기 좋아 시장이 무궁무진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