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일본 초밥체인점인 '이치바스시(시장스시)'는 홈페이지에 "고객 대응 관련으로 인터넷상에서 논란을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커뮤니티 사용자들에 따르면 이치바스시 난바점 종업원들은 한국인 관광객들이 일본어를 하지 못한다는 점을 악용해 종업원들끼리 '춍(한국인을 비하하는 단어)'이라고 수근대는가 하면, 와사비를 정량보다 많이 넣어 괴롭히는 일도 적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논란이 일본까지 전해지면서 확산되자, 이치바스시 측이 황급히 해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치바스시 측은 와사비를 정량보다 많이 준 것은 맞지만 고의는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앞으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할 것"이라며 "직원 교육을 철저히 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직원들이 '춍' 등의 차별적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대해서는 "그런 사실은 없었다"며 부인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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