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민 마을 가꾸는 행복홀씨 입양사업 추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오전 10시 상계동 나비정원에서 행복홀씨 입양 사업 협약식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주민이 자율적인 청소로 깨끗한 마을 환경을 유지하는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28일 오전 10시 상계동 나비정원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지역의 공원, 하천변 등 일정구간을 시민단체 등이 입양하고 청소, 꽃가꾸기 등을 실시해 민들레 홀씨처럼 행복이 세상에 퍼져나가도록 추진하는 환경정화사업이다.
이번 입양 사업 지역은 상계3.4동 나비정원(상계동 5-16번지 일대)과 학교길 공원(상계동 65-41번지 일대)이며, 수암사랑나눔이 봉사단이 해당 지역을 입양 받아 환경정화 활동과 관리를 실시하고 구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를 지원한다.
나비정원

나비정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이번 협약식에서 참여단체의 명예심과 자긍심이 고취될 수 있도록 단체명과 사업 안내가 담긴 현판을 제작해 입양 지역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이 지역주민과 각종 단체가 참여와 봉사로 지역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고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공동체 의식 회복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깨끗한 내 마을을 가꾸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에 감사하다”며 "행복홀씨 입양단체들이 적극적인 마을 정화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