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4일부터 '한강 빛·소리 축제' 개막…"가을엔 한강으로 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4일부터 '한강 빛·소리 축제' 개막…"가을엔 한강으로 오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24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2016 한강 가을 빛·소리 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축제에서는 빛과 소리, 이색, 소풍 등 4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총 27개의 행사가 진행된다.
우선 '빛'을 주제로는 다음달 8일 여의도 한강공원의 대표 가을 축제인 '2016 서울 세계 불꽃 축제'가 개최된다. 이날 일본, 스페인, 한국의 아름다운 불꽃이 한강 가을 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소리'를 주제로는 24~25일 난지한강공원에서 '2016 렛츠락 페스티벌'이 열린다. 유명 뮤지션 50개팀이 참석해 이곳을 찾은 음악 팬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한다.

'이색'을 주제로 한 축제는 24~25일 한강 드론공원에서 펼쳐지는 '2016 서울 드론 페스티벌'이 대표적이다.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킨 최첨단 스포츠 '드론 레이싱'과 '미션 경기'는 물론 일반인들도 드론 체험과 조종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무인기 전시 관람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소풍'을 주제로는 다음달 1~2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서 '2016 한강 서래섬 메밀꽃 축제'가 열린다. 이날 시민들은 1년에 딱 한 번, 2주 동안만 펼쳐지는 서래섬의 가을 풍광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상국 시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한강공원을 즐길거리, 볼거리가 가득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