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추천부터 패션상품 대여 가능
1벌씩 4회 이용 시 8만원, 2벌씩 4회 이용 시 13만원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이 국내 최초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패션 온ㆍ오프 연계(O2O) 서비스 ‘프로젝트 앤'을 23일 공식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젝트 앤은 국내 최초로 해외 명품브랜드와 국내 유명브랜드,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다양한 최신 상품들 중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추천 받고 원하는 옷과 가방을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차별화된 패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패션을 옷장에 담아두는 소유의 개념이 아닌 즐길 수 있는 대상으로 접근했다고 설명했다. 음악이나 영화 등을 다운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하는 것이 일반화된 트렌드에서 착안했다. 프로젝트 앤은 고객들에게 필요할 때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골라 입고 언제든 새로운 옷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SK플래닛은 매 시즌 가장 개성있고 스타일리시한 상품들을 확보하기 위해 전담팀을 통한 직접 소싱에 나서고 있다. 이번 2016 가을ㆍ겨울 시즌(F/W)에는 오프닝세레모니, 에리카 까발리니와 같은 뉴욕, 밀라노의 최근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패션 브랜드는 물론, 쟈니헤잇재즈, 푸시버튼 등 국내 신진디자이너의 브랜드와 오브제, 오즈세컨과 같은 국내 패션 브랜드 등 100여 곳의 최신 여성 의류 상품 1만2000여 점을 확보했다.
이용 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앱에 담아 뒀다 내가 얼마에 이 옷을 살 수 있는 지를 그때마다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입어 보고 친구나 지인들의 의견도 고려해 선택할 수 있어 구매 결정에 매우 유용한 쇼핑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시즌 신상품의 경우에도 시즌이 끝나기 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민정 SK플래닛 프로젝트1실장은 "음악은 디지털 음원을 통해 스트리밍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되고 영화ㆍVOD도 소유보다는 즐기는 형태의 소비문화로 이동하고 있다”며, “패션도 단순히 옷을 구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이 시도하고 싶은 다양한 패션을 미리 경험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비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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