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 이용권 끊고 옷 빌려 입자"…SK플래닛, 국내최초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O2O 기반 '프로젝트 앤', 23일 공식 론칭
스타일 추천부터 패션상품 대여 가능
1벌씩 4회 이용 시 8만원, 2벌씩 4회 이용 시 13만원

"월 이용권 끊고 옷 빌려 입자"…SK플래닛, 국내최초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 론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이 국내 최초 패션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패션 온ㆍ오프 연계(O2O) 서비스 ‘프로젝트 앤'을 23일 공식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프로젝트 앤은 국내 최초로 해외 명품브랜드와 국내 유명브랜드, 신진디자이너 브랜드들의 다양한 최신 상품들 중 나에게 맞는 스타일을 추천 받고 원하는 옷과 가방을 골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SK플래닛은 차별화된 패션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패션을 옷장에 담아두는 소유의 개념이 아닌 즐길 수 있는 대상으로 접근했다고 설명했다. 음악이나 영화 등을 다운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하는 것이 일반화된 트렌드에서 착안했다. 프로젝트 앤은 고객들에게 필요할 때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골라 입고 언제든 새로운 옷과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 어디든 상품배송이 가능하다. 의류 상품의 경우 한 달 기준, 1벌씩 4회 이용 시 8만 원, 2벌씩 4회 이용 시 13만 원의 월 이용료를 결제하면 된다. SK플래닛의 시럽페이 간편결제를 통해 별도의 설치 없이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이용요금 결제를 지원하고 정기 결제 선택 시 1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SK플래닛은 매 시즌 가장 개성있고 스타일리시한 상품들을 확보하기 위해 전담팀을 통한 직접 소싱에 나서고 있다. 이번 2016 가을ㆍ겨울 시즌(F/W)에는 오프닝세레모니, 에리카 까발리니와 같은 뉴욕, 밀라노의 최근 가장 뜨겁게 떠오르고 있는 패션 브랜드는 물론, 쟈니헤잇재즈, 푸시버튼 등 국내 신진디자이너의 브랜드와 오브제, 오즈세컨과 같은 국내 패션 브랜드 등 100여 곳의 최신 여성 의류 상품 1만2000여 점을 확보했다.

이용 후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으면 앱에 담아 뒀다 내가 얼마에 이 옷을 살 수 있는 지를 그때마다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입어 보고 친구나 지인들의 의견도 고려해 선택할 수 있어 구매 결정에 매우 유용한 쇼핑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시즌 신상품의 경우에도 시즌이 끝나기 전 최대 8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프로젝트 앤을 통해 빠르게 변하는 패션 트렌드와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동시에 다양한 스타일의 패션을 경험하고 싶지만 가격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거나, 구매 전 꼼꼼히 체크해 보기를 원하는 실속파 이용자들에게 이전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형태의 패션 소비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민정 SK플래닛 프로젝트1실장은 "음악은 디지털 음원을 통해 스트리밍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되고 영화ㆍVOD도 소유보다는 즐기는 형태의 소비문화로 이동하고 있다”며, “패션도 단순히 옷을 구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자신이 시도하고 싶은 다양한 패션을 미리 경험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소비문화가 만들어질 것으로 예측된다"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