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간판개선사업 선정 국비 2억원 확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유일…기존 간판개선사업 및 불법 광고물 정비 실적 좋은 평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국비지원 간판개선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2017년 간판개선 시범사업은 전국 시·도에서 자체심사를 거친 27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현지 실사와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동대문구 등 16개 지자체를 선정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울시 자치구에서는 유일하게 동대문구가 선정돼 내년도 사업예산 2억원의 국비를 확보하게 됐다.

동대문구는 2009년 관내 왕산로 및 현재 전농동로터리 일대 간판개선 사업을 통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간판을 설치하고 고품격 디자인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왕산로 간판 개선 사업

왕산로 간판 개선 사업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로써 어지럽게 난립했던 간판들로 인한 부정적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간판 문화 개선의 필요성에 대한 범시민적 분위기를 확산해 나가고 있다.

또 구는 불법 유동·고정 광고물 정비 일환으로 민간 모니터단을 구성하는 등 현수막, 벽보, 불법 전단지 수거 사업 실적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구는 이번에 확보한 2억원을 포함 총사업비 4억8000만원을 투입해 향후 장한로 및 사가정로 일대에 간판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협조를 통해 간판이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함으로써 침체된 상권을 회복하고 쾌적한 도시 미관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