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귀성길 도로 상황·휴게소 정보, '앱'으로 찾는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귀성길 도로 상황·휴게소 정보, '앱'으로 찾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행렬이 시작됐다. 장거리 귀성길에 오르기 전 안막히는 길, 저렴한 주유소 등을 체크할 수 있는 앱을 설치해두면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활용하면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전국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고속도로 노선별 소통상황과 CCTV 정보, 현 위치를 기반으로 한 주변 고속도로 교통상황도 제공한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기준으로 최적경로, 최단경로, 최소시간 등을 알려주며 혼잡한 구간과 돌발사고 소식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국토교통부의 '휴게소 정보' 앱을 활용하면 민자 고속도로 휴게시설까지 확인할 수 있다. 휴게소별 대표 메뉴, 편의시설, 브랜드 매장, 테마휴게소, 유가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돼있다. 고객, 음식 전문가들의 평가로 선정된 'ex-food'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가까운 주유소는 어디에 있는지, 주유비는 얼마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원터치 주유소'도 필수 앱이다.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주변 주유소의 위치와 해당 지역 내에서 가격순, 거리순으로 원하는 조건의 주유소를 따로 확인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함께 주변 1km 내의 주유소가 지도에 표시된다. 검색 반경은 최대 10km까지 확대할 수 있다. 주유소를 선택하면 기름의 종류, 가격, 전화번호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장시간 운전을 하면 온몸이 뻐근하고 졸음이 몰려오기 일쑤다. 이럴 때는 피로를 풀 수 있게 도와주는 '스워킷(Sworkit)'을 활용해보자. 스워킷은 160여개가 넘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상황별로 운동을 설정할 수 있다. 어깨가 뻐근할 때, 다리에 근육통이 느껴질 때 등 원하는 신체 영역을 선택해 스트레칭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연휴 기간 중 낯선 곳에서 차량을 수리해야 할 때는 '카닥'으로 수리업체를 찾을 수 있다. 카닥은 자동차 외장수리 견적을 비교하고 수리 업체와 차주를 연결해준다. GPS 위치정보를 바탕으로 주변 수리업체가 검색된다. 수리가 필요한 차량 사진을 차주가 앱에 올리면 수리 업체들은 이를 보고 견적서를 올린다. 이용자는 견적서를 비교해보고 원하는 곳을 선택해 수리를 의뢰할 수 있으며 앱에서 결제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응급 환자가 발생하면 보건복지부의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으로 비상진료기관과 약국을 검색하면 된다. 내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문을 연 병원과 약국을 지도상에서 보여주고 진료시간 및 진료과목도 조회할 수 있다. 가까운 응급실 찾기, 지역별 응급실 찾기 등이 가능하며 즐겨찾기 등록, 전화걸기 기능을 제공한다. 상황별 응급처치법과 자동제세동기(AED) 위치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