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표창원 의원, 새누리당 국회 의장실 점거에 “참 잘하셨다”…무슨 뜻?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새누리당 전희경 의원/사진=JTBC '밤샘토론' 방송화면 캡처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새누리당 전희경 의원/사진=JTBC '밤샘토론'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유진 인턴기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새누리당 전희경 의원의 국회 점거 농성과 관련한 해명을 역이용해 반박했다.

11일 방송된 JTBC 토론방송 '밤샘토론'에서는 '막 오른 20대 국회, 협치 왜 안 되나?'라는 주제로 표 의원과 전 의원이 출연해 토론을 벌였다.
이날 표 의원과 전 의원은 '여당의 의장실 점거, 항의로써 적절했나?'라는 주제에 대해 각자의 입장을 주장했다.

전 의원은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원사의 문제가 너무도 심각했기 때문에 저희는 퇴장할 수밖에 없었고, 그 부분에 대해 정 의장의 해명과 사과, 재발방지를 위해서 그 분을 만나야만 했던 것"이라며 국민들이 보기에 송구스러운 모습이지만 정 의장의 발언이 원인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에 표 의원은 갑자기 "저는 이번에 새누리당이 참 잘하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경험 하셨다. 새누리당이 소리 지르고 집단 퇴장하고 의장실 점거하고 멱살잡고. 그것도 비난 받을 수 있겠지만 그것을 야기한 정세균 의장의 개회사가 더 문제라고 하셨다"라며 "너무 말씀 잘해주셨다"고 말했다.

표 의원은 "광화문 앞에 국민들 세월호 유가족분들, 백남기 농민, 개성공단 피해자 분들. 새누리당은 어떤 모습을 보였나. 민중총궐기라든지 생존권 때문에 못 견뎌서 나오신 분들한테 조롱하고 모욕된 발언을 하기도 했다"라며 "한 번도 아픔을 보려고 하지 않았다. 그리고 그 행동을 탓했다. 이제 본인들이 느꼈을 것 같다. 정 의장의 행동이 분노스러워서 못 참겠어서 점거, 멱살 잡을 수밖에 없는 원인을 탓하시는데 우리 국민들이 대통령의 뜻에 반한 국민의 심경을 새누리당 의원들이 이해하실 것 같아서 잘하셨다고 생각한다"라고 반박했다.

전 의원은 국민들 가운데는 표 의원이 말한 사항에 대해서 지적하는 분들도 있다는 것을 꼬집고 새누리당이 아픔을 모르는 냉혈인, 아픔을 모르는 것이 아니라며 본질과 지엽적인 내용을 섞은 발언이라고 반박했다.



정유진 인턴기자 icamdyj7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