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곡성의 아름다운 소금꽃 공무원, 헌신봉사 정신 기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근기 곡성군수가 고 양대진 주무관 추모비 제막식을 갖고 유가족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유근기 곡성군수가 고 양대진 주무관 추모비 제막식을 갖고 유가족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故 양대진 주무관 추모비 제막식 가져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지난 5월 31일 퇴근길 불의의 사고로 숨진 故 양대진 주무관의 헌신봉사 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모비 제막식’을 8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故 양 주무관의 유족을 비롯해 유근기 곡성군수, 이만수 곡성군의회 의장, 군-읍면 공무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석자 소개·군수 인사말씀·추모비 제막·비문내용 설명 순으로 차분하게 진행됐다.

곡성군민과 공직자 일동의 마음을 담아 세워진 추모비에는 “소금꽃 故 양대진 주무관님! 당신을 잊지 않겠습니다”라는 제목으로 생전에 군민 소득증대와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적이며 밤낮없이 열정적으로 일했던 모습을 추모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고인은 근면 성실한 공직자로 맡은 바 일에 대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는 열정적인 추진력과 주도면밀하고 빈틈없는 업무 처리로 공직사회의 모범이 됐으며, 특히 영화 <곡성>과 <장미축제>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조그마한 농촌 자치단체인 ‘곡성군(谷城郡)’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는데 큰 공을 세운 모범공직자였다”고 회고했다.
또한 지난 6월 1일 사망에서부터 장례, 각계각층의 성금모금, 유족보상금 청구 및 지급결정, 추모콘서트 개최, 보훈보상대상자 확정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과정을 상세히 설명하고, “이번 추모비 제막행사를 통해 고인이 평소 실천했던 나라사랑과 군민을 위한 희생과 봉사정신을 계속해서 기려 나가자”고 강조했다.

유족 대표로 참석한 고인의 빙부이신 서○○ 님은 “곡성군과 곡성군민께서 故 양 주무관과 유족을 위해 너무나도 고마운 일들을 많이 해준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며, ”작지만 유족의 정성을 담아 조그마한 추석 선물을 준비했다“고 말하고, 멸치 150박스(1.5kg / 시가 3백만 원 상당)를 곡성군에 전달했다.

곡성군은 포근하고 넉넉한 추석에도 고향에 가지 못하고 명절을 보내야 하는 다문화가정 150세대에 추석 선물로 멸치를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국가보훈처에서는 지난 6일 국가 보훈보상대상자로 확정하여 배우자에게 최종 통지했으며, 앞으로 유족은 보훈급여금 지급·교육지원·취업지원·의료지원·대부지원·주택 우선공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