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전남도교육청, 권역별 수업 나눔 역량강화 연수

최종수정 2016.08.29 15:32 기사입력 2016.08.29 15:32

댓글쓰기

전남도교육청, 권역별 수업 나눔 역량강화 연수

"교실수업개선 힘찬 목소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6~27일 지리산생태탐방연수원에서 도내 수업 나눔 동아리대표 2권역 120여명의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수업 나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도교육청은 그동안 교실수업개선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교실수업개선 종합 계획을 수립, 교사들의 자발성에 기초한 ‘전남 교사 수업 나눔 대장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본청 정책기획관 김태문 장학관의 ‘전남교육정책에 대한 비전’, 고병헌 교수의 ‘세상을 통하는 인문학’, 김태현 교사의 ‘수업 나눔의 방향’등의 강의와 교사들의 자발적인 토론으로 구성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2학기 개학에 따른 바쁜 일정에도 교사들의 수업 나눔 열정이 대단하다”면서 “학교 현장의 교실수업개선에 커다란 밑그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내 4개 권역별로 실시되는 수업 나눔 권역별 연수는 9월말까지 400여명의 교사들이 참여할 계획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