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청렴 전남교육 실현, 감사인 역량 강화한다

최종수정 2016.08.26 15:53 기사입력 2016.08.26 15:53

댓글쓰기

청렴 전남교육 실현, 감사인 역량 강화한다

"2016 학생중심·현장지원중심 감사 위한 연찬회 개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6일 여수 히든베이호텔에서 본청 및 교육지원청 감사담당공무원 103명을 대상으로 '2016하반기 청렴·감사 역량 제고를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
이번 연찬회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감사를 통한 청렴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상반기 자체감사 성과를 분석하고, 하반기 감사방향과 감사 실무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다.

전문강사로 초청된 박선용 前 경북교육청 감사관의 학사감사 기법 및 사례 특강을 시작으로 '상반기 자체감사 성과분석', '감사능력 향상을 위한 자세'등 감사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도록 보호제도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는 '공익신고자 보호제도' 이해를 통해 감사담당 공무원의 청렴 의지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선태무 부교육감은 특강에서 “학생과 현장을 우선하는 교육행정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끼를 키우고 배움을 즐기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감사담당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으로 신뢰받는 전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