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아스, 리모콘 기능 있는 전동 책상 '힐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사무용 가구기업 코아스가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인 '힐로'(HILO)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힐로는 높다(High)와 낮다(Low)의 합성어다. 세계 최고 기술을 자랑하는 덴마크 리낙사의 기술을 적용해 무진동, 저소음의 구동성을 갖췄다. 대기전력이 0.1W 이하로 불필요한 에너지 사용이 최소화됐다.
힐로의 대표적 특징은 리모트 컨트롤 기술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이다. 국내 최초로 리모트 컨트롤 기술이 적용된 전동식 높이 조절 책상이다.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을 사용할 때 높이에 맞게 편리하게 책상 높이를 조절하면 된다. 자주 사용하는 높이를 세 개까지 설정할 수 있다. 이외에도 힐로에서는 좌식 및 입식 시간, 알람, 칼로리 소모량 등을 입력할 수 있다.

힐로의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이다. 서서 근무할 시 사용자가 책상과 접촉하는 부분에 신경을 썼다. 상판에 기댔을 때도 부드러운 사용감과 시각적 안정감을 제공한다.

ㄷ자 형태의 스크린은 오픈형 사무실에서도 업무 환경에 몰입할 수 있게 한다. 또 화이트와 우드 컬러 데스크, 산뜻한 파스텔톤 컬러의 스크린이 조화를 이룬다. 코아스는 "스마트오피스를 위한 최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책상"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책상 상판이 움직이는데 비정상적인 충격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동작이 정지된다. 주전원에 연결된 기기의 전원이 꺼지면 주변 기기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해 30~50% 절전 효과도 볼 수 있다.

노재근 코아스 회장은 "'건강하고 행복한 일터를 위한 오피스의 새로운 변화'를 모토로 건강, 자세, 습관, 변화라는 4가지 측면에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