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새누리 긴급당정 "21세기 콜레라가 웬말이냐" 관계당국 질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 긴급당정 "21세기 콜레라가 웬말이냐" 관계당국 질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는 26일 '콜레라·C형간염·학교급식 집단식중독 관련 긴급 당정회의'를 통해 "도대체 21세기 대한민국에서 콜레라가 웬 말이냐"며 보건당국을 질타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직접 당정회의를 주제하고 "형식적 보고말고 지금 상황이 어떤지, 더 확산 추세인지 아닌지 국민이 궁금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수그러들 줄 알았는데 생각지도 않은 콜레라와 식중독이, 그것도 우리 어린이가 피해를 입고 있다"며 "더 줄어야 되는데 자꾸 확산돼 걱정된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법이 미진해 이걸 알면서도, 이런 일을 예측했는데도 지켜보고 앉아 있다가 정말 큰일이 터졌다"며 "이게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틀린 것이 무엇이냐"고 질타했다.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급식식자재를 구입하는 의사결정권이 높은 곳에 있는데, 학교 단위로 의사결정권을 낮추는 게 좋다"며 "빨리 조치해서 의사결정권을 낮춰서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명연 원내대변인은 "책임자들이 처벌받지 않기에 느슨하고 반복적으로 도는 것"이라며 "식중독은 일도 아니다. 결핵은 어떠냐, 언론에서 한창 떠들었지만 지금 학교에 결핵 관련 위생 관리가 전혀 안 되고 있다. 대장균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런 식으로 그냥 미봉책으로 넘어가기에 계속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냐"며 "박근혜 대통령이 말한 4대악 중 하나가 식약처 관련인데도 계속 일이 발생한다.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오늘까지 연 3일째 이문제를 다뤘다. 한번더 여러분을 모시겠다"며 "장관님께 분명히 보고드려 오늘 의원들이 지적한 부분에 대해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이날 당정회의에는 당에서는 이정현 대표를 비롯해 김광림 정책위의장, 박인숙 김승희 이은재 염동열 김순례 김상훈 김석기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정부에서는 교육부, 식약처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