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식품산업 구인구직 사이트 '코리아푸드잡', 9월 1일 공식 오픈

최종수정 2016.08.26 17:02 기사입력 2016.08.26 17:0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정혁 기자]농림수산식품 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의 식품산업 구인ㆍ구직 사이트 ‘코리아푸드잡(kfoodjob)’ 홈페이지가 오는 9월 1일 정식 오픈된다.

농정원은 ‘코리아푸드잡’의 공식 오픈을 앞두고, 오픈 전 8월 25일부터 오픈 후 9월 7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오픈 전 이벤트는 구인ㆍ구직 사전등록 이벤트로, 8월 25일~31일까지 홈페이지 내 구인과 구직 정보를 사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 1만원권과 외식상품권 30만원을 증정한다. 오픈 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은 홈페이지 Grand Open을 기념해 온누리 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한다.

또한 9월 1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진행되는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 행사에서는, 코리아푸드잡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현장에서 회원가입을 등록하면 선착순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내용이다.

한편, ‘코리아푸드잡’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으로부터 콘텐츠제공서비스 품질인증(G인증)을 획득한 식품산업 취업 포털사이트다. 채용정보, 인력정보, 취업교육, 취업정보 등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며, 더욱 세분된 조건 별 검색을 통해 채용 및 인력정보를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채용정보는 임금별, 지역별, 직종 별, 경력 별, 고용형태 별 검색이 가능하고, 인력정보는 지역과 직종, 경력, 임금, 고영형태 외에도 전공계열 별로도 간단하고 빠른 검색이 가능하다.

또 구직자는 다양한 온ㆍ오프라인 교육과 적성검사를 통하여 취업 역량 및 적성에 맞는 진로 및 방향을 설계할 수도 있다. 교육은 상품기획, 식품 마케팅, 식품분야 신직업 트렌드, 식품산업 트렌드, 식품안전, 식품위생, 식품인증 등의 온라인 교육과 직무역량교육과 신직업 교육 등의 오프라인 교육 후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 외에도 인ㆍ적성검사와 취업과 창업진단도 지원한다. 인ㆍ적성검사에서는 개인역량평가, 취업준비도평가, 인성검사,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자신과 적성이 맞는 진로 및 방향을 설계할 수 있다.

취ㆍ창업진단은 취업 가능성 진단, 진로 선호도 검사, 직업 역량진단, 직업 역량진단(NCS), 창업 적성검사, 창업 역량진단으로 구분되며, 오는 2016년 12월 중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농정원 박철수 원장은 “코리아푸드잡은 직업정보, 창업정보, 자격증 정보를 통하여 식품 산업 관련 다양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한 사이트다.”라며, “직업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더욱 향상된 식품직업정보와 체계적인 식품맞춤 일자리 통합 정보시스템을 선보일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정혁 기자 mail00@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