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계속된 무더위로 LG전자 냉동고 판매가 크게 늘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LG 냉동고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20% 이상 늘었다. 계속된 무더위로 냉동고 수요가 늘어난데다 올해 선보인 LG 냉동고의 사용 편의성·디자인·성능 등이 좋은 평가를 얻어서다.
대용량 LG 냉동고의 대표 제품은 316ℓ 용량의 컨버터블 패키지 냉동고(모델명: A326S)로 문이 하나인 냉동고 가운데 용량이 가장 크다. 이 제품은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외관 디자인과 크기가 동일하고 용량이 377ℓ인 컨버터블 패키지 냉장고(모델명: R326S)와도 결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설치공간, 보관 목적, 용량 등에 따라 각 1대씩을 연결하거나 냉장고 2대와 냉동고 1대, 냉장고 2대와 냉동고 2대 등으로 다양하게 조합할 수 있다.
최근 LG전자가 국내 최초로 출시한 가정용 초저온 냉동고(모델명: A255WD)는 보관이 까다로운 고급 식품, 특정 기간에만 구할 수 있는 식품 등을 언제나 신선한 상태로 보관할 수 있어서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박영일 부사장은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면서 성능은 차별화한 제품으로 냉동고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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