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무성 "쇠를 씹는 고통을 견디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오상도 기자] 민생투어에 나선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가 "국민이 정말 열심히 살면서도 불만이 많았다"면서 "나라의 큰 틀을 바꾸겠다"고 약속했다.

충북 보은의 농가를 찾은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충북 보은의 농가를 찾은 김무성 새누리당 전 대표. 페이스북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 전 대표는 17일 충북 보은의 농가를 둘러본 뒤 속리산 법주사를 찾아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법주사의 정도 주지스님을 만난 자리에서 "농촌을 둘러보는데 우리는 잘 살테니 건들지만 말아 달라고 한다"며 "큰 틀을 바꾸기 전에는 안 되겠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큰 틍을 바꾸기 위해 용트림하고 계시지 않느냐'는 정도 스님의 질문에 "마음을 비우면 먼 게 보이고, 속속들이 보이는데 그걸 못하는 게 사람"이라고 답했다. 또 "나는 갓 떨어진 사람인데도 가는 곳마다 민원이 수북이 쌓인다"고 강조했다.

다만 개각에 대한 평가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그런 말은 하지 않겠다"고 답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대표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주사가 학창시절 수학여행을 왔던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곳에서 조실스님이 '만언만당불여일묵'(萬言萬當不如一默), '백전백승불여일인'(百戰百勝不如一忍)이란 가르침을 줬다고 했다. 만 마디 말보다 한 번 침묵하는 것이 더 중요하고, 백번 싸워 백번 이기는 것도 한 번 참느니만 못하다는 뜻이다. 이어 "쇠를 씹는 고통을 견디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는 말씀도 받았다고 전했다.
김 전 대표는 이날도 130여 마리의 한우를 기르는 보은의 축산 농가에 들러 민생 행보를 이어갔다. 한 과수 농가에 들러서는 "까치와 까마귀를 쫓으려면 공기총을 사용해야 한다"는 민원에 곧바로 경찰청장에게 전화해 공기총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답을 받았다는 내용도 소개했다.



오상도 기자 sdo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