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플래닛, 韓·中에서 로드숍 패션 제품 판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O2O 서비스 '시럽스타일' 출시…250여개 로드숍 브랜드 입점
중국어 앱도 동시 출시, 중국 현지서 구매 가능

SK플래닛, 韓·中에서 로드숍 패션 제품 판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SK플래닛이 전국의 250여 개 로드샵과 손잡고 인기있는 오프라인 패션 아이템을 한국과 중국에서 판매한다.

SK플래닛은 온-오프라인 연계 패션 로드샵 상품 판매 서비스 ‘시럽 스타일’이 한국과 중국에서 출시된다고 11일 밝혔다. 시럽 스타일은 ‘체리코코’, ‘스테이피플’, ‘두타몰’ 등 인기 로드숍 상품을 실시간으로 등록하고 모바일에서 주문하면 배송까지 연결해 주는 패션 전문 서비스다.
시럽 스타일 사용자는 전국에 위치한 인기 로드샵들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모바일에서 한꺼번에 제품을 확인해 구매할 수 있다. 외에도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패션 전문 상품기획자(MD)들로부터 상품 제안을 받을 수 있다.

1400만 회원 기반의 온·오프연계(O2O) 서비스 ‘시럽 월렛’과도 연계했다. 시럽월렛을 통해 타깃 고객을 대상으로 핫딜 세일 및 이벤트, 신상 정보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중국어로 된 별도 앱도 출시했다. 중국 고객이 한국 상품을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중국 사용자는 한국의 인기 로드샵 상품을 모바일에서 구매해 배송 받을 수 있고, 중국 판매를 신청한 국내 시럽 스타일 입점 판매자는 중국어 콘텐츠 제작, 배송 프로세스 대행 등을 무료로 지원받아 판로를 개척할 수 있다.
향후 SK플래닛은 시럽 스타일을 11번가와 연계해 고객의 쇼핑 접근성을 높이고, 시럽 월렛과의 시너지로 고객 혜택을 강화하겠다는 구상이다. 대형 브랜드 중심 서비스인 ‘시럽 멤버십 패션’ 등의 서비스 역량을 공고히 해 국내 패션 시장을 모바일과 편리하게 연결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훈 SK플래닛 프로젝트 2실장은 ”그 동안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던 시럽 스타일이 정식으로 오픈 하게 됐다”며, “앞으로 분야별 1위 서비스와 시너지를 구축해 고객에게는 차별화된 핫 플레이스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판매자에게는 상생의 서비스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