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LG CNS, 인간형 로봇 '페퍼'용 안드로이드 제작도구 개발

최종수정 2016.08.04 08:41 기사입력 2016.08.04 08:4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LG CNS는 일본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의 인간형 로봇 '페퍼(Pepper)'용 애플리케이션(앱)을 만드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이 SDK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용 앱을 만드는 구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손쉽게 로봇용 앱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 CNS는 페퍼용 앱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주요 기능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Android Studio) 플러그인 ▲로봇용 태블릿 안드로이드 가상장치(AVD) ▲로봇 움직임을 디자인하는 애니메이션 타임라인(Animation Timeline) 등을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와 공동으로 개발했다. 또한 페퍼의 가슴 부위에 있는 디스플레이도 소프트뱅크 로보틱스에 공급하고 있다.

LG CNS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로봇 '페퍼'

LG CNS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로봇 '페퍼'

썝蹂몃낫湲 븘씠肄

LG CNS는 "전 세계 안드로이드 개발자가 앱 개발에 뛰어들 수 있도록 LG CNS만의 자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역량을 집중했다"며 "페퍼용 SDK는 로봇을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페퍼용 SDK는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소프트뱅크 로보틱스 개발자용 사이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