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터넷진흥원,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체의 CCTV 성능 판별 위한 영상·테스트 환경 제공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영상 내의 행위를 자동으로 판별하는 지능형 CCTV의 성능 검증을 지원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를 오는 4일부터 실시한다.
지능형 CCTV 성능시험 서비스는 업체의 지능형 CCTV가 침입, 싸움, 방화 등 특정 행위를 정확히 판별하는지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영상과 랩(Lab) 등 테스트 환경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ISA는 배회(10초 이상), 침입(담넘기 등), 유기 등 총 3가지 행위에 대한 검증용 영상을 이용을 원하는 기관·기업에 제공한다.

업체는 영상을 이용해 자사의 지능형 CCTV가 해당 행위를 판별하는지 시험할 수 있다. 향후 방화, 싸움, 수영금지지역 침범 등 시험용 영상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영상은 디지털 파일인 mp4 형태 또는 스트리밍 형태로 제공되며, 영상을 이용하려는 업체는 KISA 8층 지능형 CCTV 랩을 방문하여 USB에 다운로드하거나, 랩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에 위치한 KISA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에서도 이용가능하다.

지능형 CCTV 성능시험 서비스 이용방법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ISA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CCTV 서비스 자료실 내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및 평가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ISA는 오경보 등 지능형 CCTV 성능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국내 CCTV 기술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지능형 CCTV 성능인증 제도’를 추진한다.

세계에서 유일한 영국의 지능형 CCTV 인증제도(i-LIDS)는 영국 현지에서 취득해야 함에 따라 시간·비용이 많이 소요돼 KISA는 무료로 인증 제도를 제공하는 등 산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인증기준, 절차 등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조운홍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산업정책본부장은 "CCTV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필수요소이며, 물리보안 산업의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 지능형 CCTV의 성능 시험 서비스 활성화 및 인증제도의 확립으로 산업 기술경쟁력 제고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