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장만채 전남교육감, 연변대학교 방문 특강

최종수정 2016.07.31 12:53 기사입력 2016.07.31 12:53

댓글쓰기

장만채 전남교육감, 연변대학교 방문 특강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고민하는 시간돼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시베리아 횡단 전남독서토론열차학교 학생들은 29일 중국 연길에 도착해 독립 운동의 본거지였던 용정촌과 대성학교, 연변대학교를 방문했다.

장만채 전남도교육감은 연변대학교 박영호 총장의 환영 인사에 이어 ‘리더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양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장 교육감은 특강에서 “미래의 주역으로서 약자를 배려하고, 이념과 갈등을 넘어 모두를 포용하고, 민족의 앞날을 고민하며 조국의 발전을 위해 일하는 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 “이번 시베리아 횡단 독서토론열차학교가 진정한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실천할지 진지하게 고민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번 대장정의 끝에서 훨씬 더 성장한 스스로의 모습에 우리 모두 큰 박수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특강을 들은 오보현(목상고 1학년) 학생은 “이번 열차학교에서 진정한 나를 만나고 나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나가야 할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