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 앨리스 앤 엘레노어 쇤펠드 콩쿠르 2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사진=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사진=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바이올리니스트 김봄소리(27)가 지난 30일 중국 하얼빈에서 폐막한 '2016 앨리스 앤 엘레노어 쇤펠드 국제 현악 콩쿠르'에서 공동 2위를 차지했다. 첼리스트 조은(24)은 4위에 올랐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사장 박삼구)는 30일 금호악기임대 사용자 김봄소리와 금호영재 출신 조은의 이같은 수상 결과를 전했다.
김봄소리는 2004년 금호영재콘서트를 통해 데뷔했다. 예원학교, 서울예고를 나와 김영욱 교수의 가르침 아래 서울대학교를 수석으로 입학 후 졸업했다. 현재 전액장학금을 받으며 미국 줄리아드 음악원 대학원에 재학하고 있다. 김봄소리는 2013년부터 금호 악기 수혜자로 선정돼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으로부터 J.B. 과다니니 투린 1774년산 바이올린을 지원받아 연주하고 있다. 2011 차이나 국제 콩쿠르 1위, 2014 뮌헨 ARD 국제 콩쿠르 1위 없는 2위를 비롯하여, 2015 차이콥스키 국제 콩쿠르 5위,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입상, 2016 몬트리올 국제 음악 콩쿠르 2위 등의 성적을 자랑한다.

첼리스트 조은(사진=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첼리스트 조은(사진=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원본보기 아이콘

조은 역시 2004년 금호영재콘서트를 통해 데뷔했다. 예원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한 뒤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조기 입학했다. 정명화, 이강호, 장형원 교수 등에게서 배웠다.

이후 영국 왕립음악대학에서 알렉산더 보야르스키 사사로 아티스트 디플로마 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했다. 피에졸레 음악학교 대학원에서 나탈리아 구트만을 사사했고, 빈 시립음대에서 아티스트 디플로마 과정을 졸업했다. 현재는 영국 왕립음악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폴 해리스 국제 콩쿠르 1위, 영국 왕립음악대학교 드보르자크 협주곡 콩쿠르 우승하였으며, 로열 앨버트 홀, 위그모어홀 등 영국의 명 공연장에서 수 차례 연주회를 가졌으며 BBC 프롬스 현대 실내악 작곡을 위한 프로젝트에 초청되어 연주했다.

앨리스 앤 엘레노어 쇤펠드 국제 현악 콩쿠르는 재능 있는 젊은 현악연주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대회다. 2013년 바이올리니스트 앨리스 쇤펠드(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의 명예교수)가 창설했다. 만16세에서 30세 사이의 젊은 바이올리니스트, 첼리스트, 그리고 실내악 팀을 대상으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바이올린 부문 36명, 첼로 부문 30명, 실내악 10팀이 참가했다. 바이올린 부문에서는 앤디 장(중국)과 원 탕(중국)이 공동 우승했다. 김봄소리와 함께 공동 2위에 오른 이는 이잉 장(중국)이다.

첼로 부문에서는 크리스토프 크로와지(프랑스)가 우승했다. 실내악 부문에서는 노토스 피아노 콰르텟(독일)이 1위를 차지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